흔들리는분단체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가나쵸코 조회 1회 작성일 2021-06-14 23:53:49 댓글 0

본문

[차이나는 클라스 명장면 클립 ⑥] 한반도에 중요한 것은 ‘분단 체제’를 해소하는 것!

통일부 통일교육원에서 제작 지원한 JTBC '차이나는 클라스' 132회(독일 2부작 중 2부. 우리의 소원은 통일? 중앙대 김누리 교수편)가 '19.11.6.(수)에 방영되었습니다.\r

"전 국민이 반드시 봐야할 강의", "이제까지 봐왔던 그 모든 강의 중 최고" 등 많은 시청자가 최고의 강의로 손꼽을 정도로 화제가 된 강의입니다.\r

방송 내용 중 주요 명장면 클립 영상을 통일교육용 자료로 제공합니다.\r

[차이나는 클라스 명장면 클립 ⑥] 한반도에 중요한 것은 ‘분단 체제’를 해소하는 것!\r

통일의 핵심은\r

북한사회 --) 민주화
남한사회 --)인간화\r

굉장히 어렵고 시간이 많이 소요될 것..\r

그래서, 우리에게 시급한 문제는 ‘분단체제’를 해소해, 평화체제를 만드는 것!
북한과 더 이상의 전쟁은 안 된다는 것!\r

동방정책을 펼친 ‘빌리 브란트’의 결단력을 반면교사 삼아야!\r

[관련 교과]

* 고등학교 생활과 윤리(미래앤) - 6. 평화와 공존의 윤리 - (2)민족통합의 윤리 - 통일문제를 둘러싼 쟁점 / 통일이 지향해야 할 가치
* 고등학교 통합사회(미래앤) - 8. 세계화와 평화 - 남북 분단의 평화적 해결
*고등학교 한국지리(미래앤) - 7. 우리나라의 지역 이해 - (2)북한 지역의 특성과 통일 국토의 미래 - 3) 통일 국토의 미래
* 고등학교 한국사(미래앤)(2009 개정교육과정) - 6. 대한민국의 발전과 현대 세계의 변화 - 북한의 변화와 남북간의 평화통일 노력

* 활용가이드(교사용 수업지도안 및 학생용 활동지 포함) 파일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s://www.uniedu.go.kr/uniedu/home/pds/pdsatcl/view.do?id=20227\u0026mid=SM00000532


* 본 영상의 소유권 및 저작권은 JTBC에 있으므로, 단순 시청 및 수업 용도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
(수정 및 편집 금지, 다른 사이트, 채널에 저작권자 사전 동의 없이 임의 제공, 게시할 수 없습니다.)

장웅상박사의 언어와 생활 제 4강: 북한의 언어 강의(1)



[세계사] 독일은 어떻게 통일을 하게 된 걸까?

영상 활용을 원하실 경우 메일로 문의해주세요
distantdwarf@gmail.com 입니다.
코알라 : 죄송한데... 야한 광고가 나오네요...
Sanghun Oh : 실제로도 오스트리아보다 헝가리가 극우가 강하고 독일도 구 동독이 극우 성향이 강하대요... 공산주의 부작용이겠죠??
안동규 : 한 사람의 말 실수와 한 기자의 예리한 질문, 과대해석한 기사 로 통일
지성용 : 생방송 발표자가 음주 방송을 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독일은 맥주를 음료수로 취급하는 나라 입니다.

독일 통일 당시 주변국(영, 프,미,러)이 황당해 했을 겁니다.
미친 놈의 방송사고로 통일이 된 유일 무이한 경우 입니다.

한국도 북한에 식량 말고 주류를 보내요.
씨 19 가 정신에 영향을 미치는 것 같아요.

새계 각국에 미친 짓을 하는 사람이 넘처 나네요.
김민성 : 독일통일이 한국의 미래가 될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 

#흔들리는분단체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24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eco-jiri.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