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기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깜냥이 조회 0회 작성일 2021-10-13 12:12:55 댓글 0

본문

[금융상식] 현명한 투자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금융기관의 종류와 역할 (ft.은행,증권사,보험,자산운용사,투자자문사)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자산관리사 박곰희입니다.
투자를 시작했다면 알아두면 좋을 금융기관에 대한 소개와
금융사들을 어떠한 마인드로 바라보면 좋을지
저의 생각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오늘도 마니 버세요~
감사합니다!
J : 그냥 올라오는 것들 자투리 시간에 보면서 상식을 익히는 선으로 보려고 했는데, 많이 유익한 영상들이고... 그냥 흘려보내긴 아쉽다는 생각이 들어서 필기구랑 수첩 꺼냈습니다 ㅋㅋㅋㅋㅋ 유튜브로 강의 듣는 느낌으로 필기하면서 정주행할게요 선생님!
Can't go to Cono : 은행이 대출위주로 사용하는 곳이라는 점이 인상깊네요. 증권사와 보험을 구분해야 하는 점, 그리고 보험 또한 보장 중심과 저축 중심의 상품이 있고 이를 잘 믹스해야 한다는 점.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프레젠또 : 학교에서는 전혀 배우지 못했던 그래서 가지고 있었던 고정관념을 탈피하는 신세계를 맛봤습니다.. 너무 깔끔하고 쉽고 간단명료한 설명때문에 시간가는줄 모르고 봤네요. 이런 강의는 돈받고 하셔야 하는거 같은데 제가 해드릴 수 있는건 광고보는 것 뿐이라.. 앞으로도 좋은 영상 많이 부탁드려요!
노하Noha : 이런 강의를 공짜로 볼 수 있음에 .. 너무 감사한 세상.. ㅠㅠ
이현주 : 유익한정보에 목소리도 좋고 너무 잘생겨서 자꾸 보게 된다잉~~

(중학교 · 고등학교) 금융회사의 종류와 역할

중학생, 고등학생들이 알아두면 좋은 금융상식
은행, 증권, 보험, 신용카드 회사가 하는 일

#금융교육 #금융회사 #은행
써니 : 캬 기가막힌 설명입니다
최병화 : 다 때려치워라
Sophia Choi : 엄니엄니
푸린 : 왜요ㅜㅜㅜ

중국 또다른 규제 강화 신호탄? 이번엔 금융기관에 규제 칼날 세워!

월스트리트저널 관련 뉴스 링크
https://www.wsj.com/articles/xi-jinping-scrutinizes-chinese-financial-institutions-ties-with-private-firms-11633972484

중국 로컬뉴스 관련 링크
https://baijiahao.baidu.com/s?id=1713324167711565649\u0026wfr=spider\u0026for=pc

주요 내용 요약 부분

중국, 금융기관에도 규제를 강화하는 모습
대출 확대와 중국의 성장률 목표치
오랜 벗, 왕치산에도 압박을 가하는 중?
헝다그룹, 다수 주요 금융기관과 유착
국부펀드 CIC는 앤트그룹, 디디추싱에 투자
규제 강화는 좋은데, 중소기업 자금조달 어려움 겪어
금융시장 조사는 수년래 최초라는 설명
시진핑 권력 집중 위한 대대적 대청소가 한창
공동부유, 명분은 좋다..단 실상은 재집권 밑작업
정치 셈법으로 야기되는 시장내 리스크 확대는 피할 수 없어
중국 당국발 규제 리스크, 내성이 생긴 시장
단 여파로 야기되는 충격은 여전해..신중한 관점이 여전히 유효할 듯

#시진핑 #중국규제 #부동산 #헝다그룹 #헝다 #중신그룹
#디디추싱 #알리바바 #앤트그룹
판다 주식 TV : 중국 당국이 금융시장에 대한 조사에도 엄격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요즘이네요.
시진핑 권력 공고화를 위한 정치적 셈법이 다분히 드러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권력은 정말 무서운 것이며, 사람의 이성을 마비시키는 것으로도 해석되네요!

인간이 가진 여러가지 욕망들, 그것을 적정 수준에서 통제를 할 수는 없는 것인지..
많은 사람이 중국을 사회주의니 공산주의니 그렇게 칭하는데..멋진 구호네요.
단 제가 보는 중국은 정말 천박한 자본주의와 관치가 현재의 불평등한 사회구조를 만들었고,
그 부작용을 해소하기 위해서 마지못해 강력한 정책을 끄집어 내놓는 것 같기도 하네요!

모든 사안엔 정답이 없고 가치관에 따라서 그리고 처한 입장에 따라서 답은 다르게 도출이 되겠지요.
지금 중국은 더 큰 악재를 줄이기 위해서 자발적인 구조 조정에 나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영미권에서 보는 중국 위기론과는 좀 다른 관점에서 보는 것 같네요.
물론 중국이 중단기 어려움을 겪는 것은 사실일 것입니다.
그런데 그 위기를 통제할 역량을 어느정도는 중국이 갖고 있으며, 어려운 상황 극복하면 이것이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수십년 이어지는 중국 멸망론은 접어두고, 감정적으로 중국 욕이나 할 것이 아니라
중국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 중국과 동등한 입장에서 협상할 수 있는 중국전문가를 키우는 것이 더욱 좋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중국이 무너지든 유지가 되든 미국을 넘어서든 어쨌든 우리나라 옆에 있는 나라인데요.
중국 비난하는 것이 문제는 없지만, 비난만 하면 우리에게 득이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괜히 화만 돋구면 우리나라 국익에 도움이 안될 것인데 말이죠.

그냥 비즈니스하는 차원에서 중국과 대결할 수 있는 경쟁력, 지피지기로 나가야 할텐데요.
꼰대 부장 싫어도 월급은 받아야 생활이 유지될 것인데요.
중국과 완전히 관계를 끊으면 모르겠지만, 우리나라 많은 부분이 중국과 얽혀있다 보니요.
그래서 시장을 볼때는 나라 대 나라가 아닌 시장 자체적 관점에서 수급 부분으로 봐야할 것 같네요!

뜬금없이 댓글에 횡설수설이네요.
옆에 있는 나라지만 우리가 중국을 너무 모른다는 생각에서 그냥 이런저런 제 생각 적어봤네요.
누군가는 보실려나요^^;
터닝포인트아자아자 : 내가 바이두만 본전치기나 익절하면 다신 중국주식 안산다ㅜㅜ 회사는 세상 멀쩡하고 좋은거 같은데ᆢ와ᆢ진짜 ㅜ
아리튜브 : ㅋㅋㅋㅋㅋㅋ..와..올라갈만하니깐 또..이러네... 진짜 예술이네예술..바이두 시진핑 모니터링 하고있는줄..
끝까지 버틴다 : 좋은 정보 영상 감사드립니다
정리페이 : 언제나 좋은정보 도움이 큽니다. 감사합니다 ^^

... 

#금융 기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24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eco-jiri.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